Home > News > 국회·정당·정책

국회·정당·정책

2024-11-29 01:45:14

박현익 기자 beepark@donga.

다음 중 챗GPT와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등장 이후의 상황으로 볼 수 없는 것을 고르세요.하지만 이젠 ‘안 되면 기술이나가 아니라 생존에 필요한 기술을 반드시 익혀야 할 시대가 됐다.

국회·정당·정책

산업혁명이 기계 파괴 운동인 ‘러다이트 운동을 촉발했듯 그동안 기술의 발전은 대개 육체노동을 대체하면서 블루칼라의 일자리를 위협했다.예전 부모들은 아이의 성적이 시원찮으면 그냥 기술이나 배워라라고 호통을 쳤다.기술직에 대한 편견이 심했던 한국도 달라지고 있다.

국회·정당·정책

챗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등장 이후 화이트칼라들이 고용 불안에 떠는 것과 달리 육체노동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직의 몸값은 금값이 됐다.8%가 AI에 의해 대체될 가능성이 높은데 주로 법률.

국회·정당·정책

② 육체노동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직의 몸값은 금값이 됐다.

연봉과 성취감을 중시하는 요즘 청년들에게 땀 흘린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손노동은 매력적이다.태양광 발전 시설을 지으려는 이들이 들어간 비용을 세금계산서로 증빙하면 정부가 해당 금액을 대출해 줬다.

한 마을회는 회관 건립용 보조금을 받은 뒤 짓지도 않았다.7%를 떼어 조성하는 전력산업기반기금으로 추진됐다.

정부가 이번에 해당 기금의 절반만 들여다본 만큼 추가 비리가 터져나올 가능성이 있다.정부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태양광 발전 지원사업은 확대해야 하는 만큼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Copyright © Powered by     |    중앙일보헬스미디어|국회·정당·정책    |    sitemap

“자비보다 차라리 무심이 낫다”젊은 중국 미술가들의 사회비판HD현대일렉트릭(267260) 1Q24 8개 분기 연속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 증가!준우승 김연경 "은퇴? 많은 분들이 원하셔서 고민중"#"환율 변동성 과도"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구민회)‘열일’하는 경찰…사라진 ‘치매 할머니’ 1시간 만에 찾아드렸다빗썸, 10월부터 실명계좌 미전환 회원들 원화출금 못한다“소득 낮은 신혼부부, 보증금 5%만 내는 전세임대로”'지구야 사랑해'러너블과 가민코리아, 러닝 등 소셜 액티비티 콘텐트 시장 키운다한경기업경영지원본부왜 국회의원이 스스로 쓸모없다 하나...의석 늘리고 표만큼 나누자'천 리를 나아갈 발아'저축銀 업계, 5559억 ‘9년만에 적자’… 금감원 “이달 현장점검”0%의 기적이 일어났다… 도로공사 2연패 뒤 3연승 역전 우승클린턴의 후회, 메르켈의 변명블록체인 핵심은 코드 개발…독창적이어야 살아남는다가상화폐 세타, CJ헬로 등 국내 미디어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아스트(067390) 2016.05.13 탐방보고서한경글로벌마켓 유튜브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구민회)1세브란스 교수도 "주 1회 휴진…사직 효력”에코프로, 액면분할 후 거래 재개 첫날 6%대↑아스트(067390) 2016.05.13 탐방보고서[골프소식]DB손해보험, 남녀 선수 5명 후원 外이스라엘, 휴전 압박에도 라파 공격 채비…전면공격은 아냐오피스·상가·토지클린턴의 후회, 메르켈의 변명27년 동결 혼잡통행료, 초심 돌아가야